Home 커뮤니티 나진산업News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1.09.15
이메일 e-world@e-world.co.kr
제목 [테켄크래쉬 결승]황금세대, 첫 결승 무대에서 나진제우스 잡고 우승!(종합)
[테켄크래쉬 결승]황금세대, 첫 결승 무대에서 나진제우스 잡고 우승!(종합)
2011년 09월 04일 15시 14분

[포모스 이혜린 기자]올 시즌 가장 주목 받은 이변의 주인공 황금세대, 나진제우스 제압

황금세대의 결승 진출은 이변이 아니었다!

올 시즌 이변의 주인공인 황금세대가 4일, 문래동 룩스 히어로센터에서 진행된 DAUM 테켄크래쉬 시즌8 결승전에서 꾸준히 우승 후보로 거론돼 온 나진제우스를 6:5로 물리치며 우승 트로피를 안아 들었다.

나진제우스의 선봉으로 출전한 문창빈(빈창/라스)은 황금세대의 선봉 박종현(촉새/카즈야)을 초반부터 압도했다. 최근 ‘풍신류의 희망'으로 떠오르며 생애 첫 결승 무대에 오른 박종현은 3라운드부터 집중력을 회복하며 반격에 나섰고, 상하단의 빈틈을 기 막히게 찾아내며 반전을 노렸다.

역전을 허용하지 않고 선봉 1킬을 기록한 문창빈은 빠르게 이호섭(B.D.D.J/아머킹)을 불러냈으나 전세는 머지 않아 뒤집어졌다. 효과적인 공수 교대로 완급 조절에 성공한 이호섭은 문창빈의 약점을 간파하며 3:0 완승을 거뒀고, 승부를 원점으로 돌리며 최선휘(썬칩/브라이언)와의 대결을 앞뒀다.

딱딱 들어맞는 패턴 공격으로 기선제압에 성공한 이호섭은 최선휘에게도 먼저 1승을 따냈다. 그래도 최선휘는 제트 어퍼로 기회를 만들며 분위기 쇄신을 노렸고, 레이지 역전승으로 3:1 승리를 만들며 기세를 빼앗아 오는데 성공했다.

그러나 황금세대에서도 강력한 대장 카드를 보유하고 있었고, 이지형(엔비/줄리아)은 최선휘의 강력한 공격 앞에서도 주도권을 내주지 않으며 다시 2:2 스코어로 승부의 저울을 맞췄다. 이에 나진제우스에서는 김현진(J.D.C.R/아머킹)을 내보내 맞불을 놓았지만, 첫 라운드를 따내고도 2라운드에서 2포인트 차이로 시간 초과 패배를 기록하며 긴장을 놓지 못했다.

긴장감 넘치는 경기 끝에 승리를 추가한 쪽은 황금세대였다. 이지형은 능숙한 운영으로 김현진의 발목을 잡아 나진제우스의 로테이션을 먼저 돌리는 성과를 올렸고, 갈 길이 바빠진 나진제우스는 다시금 문창빈을 출격시켜 스코어를 따라잡으려 했다.

위기를 의식한 문창빈은 손이 풀린 듯 보다 유연해진 콤보를 구사하며 이지형의 상승세를 꺾는데 성공했고, 나락과 초풍으로 무장한 박종현에게도 두 라운드를 내주며 고전했으나 노련미를 과시하며 2킬을 추가해냈다. 또 문창빈은 묵직한 플레이로 무장한 이호섭마저 물리치며 3연승에 성공, 순식간에 황금세대를 벼랑 끝으로 몰아 붙였다.

상승세를 탄 문창빈은 세트스코어 5:3 상황에서 황금세대의 대장 이지형을 무대로 소환했다.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한 이지형은 상대의 하단이 허술한 틈을 타 라운드 스코어를 1:1로 따라잡았고, 심리전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플레이에 신중을 기했다.

3라운드에서 타임 아웃 직전에 서로의 체력을 깎으면서 긴장감을 고조시킨 두 선수 중 승자는 이지형이었다. ‘0초'가 카운트됨과 동시에 기적의 1승을 보탠 이지형은 심리적으로 흔들린 문창빈을 잡아내며 기세를 빼앗았고, 벽의 바운드까지 활용한 플레이로 최선휘까지 3:0으로 잡아냈다.

그나마 집중력을 끌어올린 김현진은 1라운드 막판까지 근성을 발휘해 레이지 역전승을 따냈고, 유리한 고지에서 대장전을 풀어나갈 수 있었다. 하지만 ‘방어의 귀재'로 군림해온 김현진보다 강력한 수비력을 뽐낸 이지형은 역으로 잡기를 성공시키며 팀의 우승을 확정 지었다.

이로써 풀 세트 접전 끝에 대장 이지형의 깔끔한 마무리로 상대를 물리친 황금세대는 첫 결승 무대에서 우승 트로피를 차지하며 700만원의 상금을 획득했고, 나진제우스는 또 다시 준우승에 머무르며 아쉬움을 남겼다.

한편 이에 앞선 진행됐던 3-4위전 경기에서는 ‘투혼' 윤승현(스티브)이 마녀삼총사를 올킬하는 파란을 연출, 아트랙션이 3위를 차지했다. 윤승현은 1:5로 뒤처지는 상황에서 대장으로 출전해 내리 5연승을 기록했고, 절정의 기량으로 올 시즌 네 번째 올킬을 달성하며 수많은 팬들의 찬사를 받았다.

▶ DAUM 테켄크래쉬 시즌8 3-4위전
◆ 마녀삼총사 5 vs 6 아트랙션
1세트 한쿠마(로져) 승 3 vs 1 패 지상(폴)
2세트 한쿠마(로져) 승 3 vs 2 패 다이옥신(니나)
3세트 한쿠마(로져) 패 1 vs 3 승 투혼(스티브)
4세트 온리프랙티스(니나) 승 3 vs 1 패 투혼(스티브)
5세트 온리프랙티스(니나) 승 3 vs 1 패 지상(폴)
6세트 온리프랙티스(니나) 승 3 vs 2 패 다이옥신(니나)
7세트 온리프랙티스(니나) 패 0 vs 3 승 투혼(스티브)
8세트 구라(리리) 패 0 vs 3 승 투혼(스티브)
9세트 한쿠마(로져) 패 0 vs 3 승 투혼(스티브)
10세트 온리프랙티스(니나) 패 1 vs 3 승 투혼(스티브)
11세트 구라(리리) 패 1 vs 3 승 투혼(스티브)

▶ DAUM 테켄크래쉬 시즌8 결승전
◆ 나진제우스 5 vs 6 황금세대
1세트 빈창(라스) 승 3 vs 2 패 촉새(카즈야)
2세트 빈창(라스) 패 0 vs 3 승 B.D.D.J(아머킹)
3세트 썬칩(브라이언) 승 3 vs 1 패 B.D.D.J(아머킹)
4세트 썬칩(브라이언) 패 1 vs 3 승 엔비(줄리아)
5세트 J.D.C.R(아머킹) 패 1 vs 3 승 엔비(줄리아)
6세트 빈창(라스) 승 3 vs 1 패 엔비(줄리아)
7세트 빈창(라스) 승 3 vs 2 패 촉새(카즈야)
8세트 빈창(라스) 승 3 vs 2 패 B.D.D.J(아머킹)
9세트 빈창(라스) 패 1 vs 3 승 엔비(줄리아)
10세트 썬칩(브라이언) 패 0 vs 3 승 엔비(줄리아)
11세트 J.D.C.R(아머킹) 패 1 vs 3 승 엔비(줄리아)

rynnn@fomos.co.kr

[포모스 평점]DAUM 테켄크래쉬 시즌8 3,4위전
[포모스 평점]DAUM 테켄크래쉬 시즌8 결승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