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커뮤니티 나진산업News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1.09.22
이메일 e-world@e-world.co.kr
제목 [테켄크래쉬]3연속 준우승 J.D.C.R 김현진, 개인전 우승 노린다!
[테켄크래쉬]3연속 준우승 J.D.C.R 김현진, 개인전 우승 노린다!
2011년 09월 21일 18시 35분

[포모스 최민숙 기자]DAUM 테켄크래쉬 시즌8 로얄럼블 8강 진출자 확정

테켄크래쉬 최강의 1인을 가린다! 지난 18일, 문래동 룩스 히어로센터에서 진행되고 21일 방송된 DAUM 테켄크래쉬 시즌8 로얄럼블 16강 경기를 통해 여덟 명의 8강 진출자가 결정됐다.

이날 첫 경기에서는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낸 장종혁(통발러브/데빌진)이 테켄크래쉬 무대에 첫 등장한 남기웅(D.N.G.W/브라이언)을 압도적으로 격파했다. 1세트부터 코너에 몰린 남기웅은 기상 심리전과 도발제트어퍼를 통해 기회를 노렸지만 테켄크래쉬에서 잔뼈가 굵은 장종혁을 당해내기는 역부족이었다. 장종혁은 로얄럼블에서 유일한 풍신류 캐릭터 플레이어로 상위 라운드에 진출했다.

시즌 1, 2(사실확인) 당시 테켄크래쉬에 출전했던 정원준(헬프미/브루스)은 전역 후 첫 대회에서 DAUM 테켄크래쉬 시즌7 우승 팀 소속 전지명(아뚱/아스카)을 제압하는 기염을 토했다. 두 선수는 세 세트에서 모두 마지막 라운드까지 가는 치열한 접전을 벌였다. 정원준은 히소카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면서 노림수를 던졌고 결국 전지명을 무너뜨리는데 성공했다.

나진 엠파이어 프로게임단 소속의 김현진(J.D.C.R/아머킹)과 최선휘(썬칩/브루스)는 연달아 경기를 펼쳤다. DAUM 테켄크래쉬 시즌8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김현진은 현격한 기량 차이를 실감케 하며 2:0으로 승리해 8강에 안착했다.

반면 무난히 8강 진출할 것으로 예상됐던 최선휘는 김신연(베베/아스카)에게 발목을 잡혀 명암이 갈렸다. 최선휘는 평소 대회에서 사용하는 캐릭터인 브라이언 외에 브루스 역시 수준급인 것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첫 세트에서 김신연에게 뜻밖의 일격을 당한 뒤 손도 쓰지 못하고 무력하게 패했다.

김정우(홀맨/라스)는 기본기 위주의 플레이에서 라스의 대표 기술인 카렌트와 스톰 힐을 적절히 배합해 김용우(화랑신공/브루스)의 움직임을 봉쇄하고 완벽한 승리를 만들었다. 이로써 연달아 16강에서 탈락해 아쉬움을 남겼던 레저렉션의 장종혁과 김정우가 모두 8강 진출에 성공해 이후 경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B조의 두 번째 경기에서는 희귀 캐릭터를 사용하는 플레이어들의 출전이 줄을 이었다. 바로 최진우(세인트/간류)와 김도훈(히데토/폴)이 그 주인공들. 특히 김도훈은 예선에서 민정현(미스티/에디)를 꺾고 올라와 주목을 받았다. 쉽사리 우열을 가릴 수 없을 정도로 치열했던 싸움이 펼쳐졌고, 승자는 최진우로 결정됐다.

다음으로 김찬일(KCI/스티브)이 강성호(샤넬/알리사)를 격파하는 이변을 만들어냈다. 김찬일은 그 동안 테켄크래쉬에서 이렇다 할 성적을 낸 적이 없었지만, DAUM 테켄크래쉬 시즌5에서 마녀삼총사의 우승을 이끌었던 강성호를 누르고 8강에 오르는 성과를 거둬 존재감을 드러냈다.

마지막 경기는 말 그대로 ‘각본 없는 드라마'였다. 손승완(쎄르/리리)과 이지행(각시니/드라구노프)의 경기는 살 떨리는 레이지 모드 승부로 이어졌고, 서로 한 경기씩 주고받은 뒤 3세트에서 아슬아슬하게 승리한 이지행이 8강 진출권을 손에 넣었다.

DAUM 테켄크래쉬 시즌8 로얄럼블은 A조와 B조의 16강전이 동시에 진행됐다. A조에서 장종혁, 정원준, 김현진, 김신연이 8강에 올랐고 B조는 김정우, 최진우, 김찬일, 이지행이 8강 대진표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로얄럼블은 사상 최초로 오프라인 예선을 통해 본선 진출자를 선발해 이목을 끌었다. 오는 25일, 녹화를 앞둔 로얄럼블 8강에서는 테켄크래쉬 무대에서 맹위를 떨쳤던 김현진과 전통의 강자 장종혁-김정우, 그리고 새롭게 블루칩으로 부상한 정원준, 김신연, 최진우, 김찬일, 이지행까지 가세해 그 어느 때보다도 흥미진진한 경기가 펼쳐질 전망이다.

▶ DAUM 테켄크래쉬 시즌8 로얄럼블 16강
◆ 통발러브(데빌진) 2 vs 0 D.N.G.W(브라이언)
1세트 통발러브(데빌진) 승 3 vs 1 패 D.N.G.W(브라이언)
2세트 통발러브(데빌진) 승 3 vs 0 패 D.N.G.W(브라이언)

◆ 아뚱(아스카) 1 vs 2 헬프미(브루스)
1세트 아뚱(아스카) 승 3 vs 2 패 헬프미(브루스)
2세트 아뚱(아스카) 패 2 vs 3 승 헬프미(브루스)
3세트 아뚱(아스카) 패 2 vs 3 승 헬프미(브루스)

◆ J.D.C.R(아머킹) 2 vs 0 필사마(레오)
1세트 J.D.C.R(아머킹) 승 3 vs 2 패 필사마(레오)
3세트 J.D.C.R(아머킹) 승 3 vs 1 패 필사마(레오)

◆ 썬칩(브라이언) 0 vs 2 베베(아스카)
1세트 썬칩(브루스) 패 0 vs 3 승 베베(아스카)
2세트 썬칩(브루스) 패 2 vs 3 승 베베(아스카)

◆ 홀맨(라스) 2 vs 0 화랑신공(브루스)
1세트 홀맨(라스) 승 3 vs 0 패 화랑신공(브루스)
2세트 홀맨(라스) 승 3 vs 0 패 화랑신공(브루스)

◆ 세인트(간류) 2 vs 1 히데토(폴)
1세트 세인트(간류) 승 3 vs 2 패 히데토(폴)
2세트 세인트(간류) 패 1 vs 3 승 히데토(폴)
3세트 세인트(간류) 승 3 vs 1 패 히데토(폴)

◆ 샤넬(알리사) 1 vs 2 KCI(스티브)
1세트 샤넬(알리사) 패 0 vs 3 승 KCI(스티브)
2세트 샤넬(알리사) 승 3 vs 2 패 KCI(스티브)
3세트 샤넬(알리사) 패 2 vs 3 승 KCI(스티브)

◆ 쎄르(리리) 1 vs 2 각시니(드라구노프)
1세트 쎄르(리리) 승 3 vs 1 패 각시니(드라구노프)
2세트 쎄르(리리) 패 2 vs 3 승 각시니(드라구노프)
3세트 쎄르(리리) 패 2 vs 3 승 각시니(드라구노프)

minimaxi@fomos.co.kr

[테켄크래쉬]황금세대, ”통발러브 장종혁의 예언이 맞았다”
[테켄크래쉬]통발러브 장종혁, “입대 전 마지막 대회”등 8강 진출자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