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커뮤니티 나진산업News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1.07.07
이메일 e-world@e-world.co.kr
제목 테켄크래쉬 시즌8 예선 종료, '지각변동' 예고
테켄크래쉬 시즌8 예선 종료, '지각변동' 예고
2011년 07월 04일 16시 41분

[포모스 최민숙 기자]나진 엠파이어 프로게임단 선수 변경 및 타팀간 멤버 대 이동

테켄크래쉬 8번째 시즌, 주인공이 될 팀은?

선수들의 화려한 플레이와 극적인 경기 전개로 인기를 모은 테켄크래쉬가 8번째 시즌을 진행한다. 테켄크래쉬 시즌8은 대구 2차 예선을 끝으로 16강 본선 진출팀이 모두 결정된 상태다.

이번 시즌부터는 지역 예선 진행에 변화가 있었다. 2차 예선 시행 지역이 종전의 서울, 대구, 광주 세 개 지역에서 서울과 대구 두 곳으로 압축된 것. 아울러 패자 부활전 방식도 조별 우승팀에게 패한 팀만 참여가 가능했던 이전과 달리, 올 시즌부터는 진출팀을 제외한 모든 팀이 패자 부활전을 기회를 얻도록 변경됐다.

지난 5월 25부터 6월 19일까지 진행된 테켄크래쉬 시즌8 1차 예선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1차 예선은 전국 각 지역 총 103개의 아케이드 게임장에서 열렸고, 이를 통해 2차 예선을 치를 97개 팀이 가려졌다.

이어 2차 예선은 2주 동안 총 4일에 걸쳐 진행됐고, 지난 25일과 26일 양일 동안 대림동 그린 게임랜드에서 치러진 서울 예선을 통해 총 8개 팀이 본선 행 티켓을 차지했다. 25일에는 5개 팀이 16강 진출을 확정했고, 이틀날 탈락팀들을 대상으로 시행된 패자부활전에서 총 3개 팀이 추가로 본선 진출 자격을 획득했다.

예선 첫 날에는 나진 엠파이어 프로게임단을 비롯해 마녀 삼총사, 슈퍼스타 등 쟁쟁한 우승 후보들이 대거 탈락하는 이변이 일어났고, 체면을 지킨건 레저렉션 뿐이었다. 더군다나 나진 엠파이어 프로게임단은 두 팀 모두 1회전에서 탈락해 충격을 안겼다.

그러나 이들은 이어진 패자 부활전에서 ‘강팀'으로 평가 받는 팀들답게 속속 16강에 합류하며 체면 치레에 성공했다. 나진 엠파이어 프로게임단 소속인 나진 제우스와 나진 데미지, ‘샤넬' 강성호가 이끄는 3 witches가 패자 부활전을 통해 16강에 오른 것.

패자 부활전 방식이 변경되지 않았더라면 자칫 지난 시즌 패자 부활전의 기회도 얻지 못한 채 예선에서 탈락한 마녀삼총사의 전철을 밟는 경우가 다수 발생할 뻔 했다.

이후 마녀삼총사와 슈퍼스타를 포함해 서울 예선을 치르지 못했거나 탈락의 고배를 마신 팀들은 대구 예선에 몰려들어 기회를 노렸다. 로얄 게임장에서 7월 2일 열린 대구 2차 예선에서는 총 5팀에게 16강 행 티켓이 주어졌고, 패자 부활전을 통해 두 팀이 추가로 본선에 진출권을 거머쥐었다.

대구 예선에서는 ‘한쿠마' 한동욱을 영입한 마녀삼총사와 지난 시즌 본선에 올랐던 아트랙션이 16강 행을 결정지었다. ‘자석' 박정주가 활약했던 지난 시즌 8강팀 보우리턴즈는 팀 명만 ‘보우에이스'로 변경해 본선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지난 시즌 3, 4위전에서 나진 스페셜리스트를 6:0으로 물리친 ‘말구' 박일권은 슈퍼스타 간판을 달고 ‘레인' 홍선표, ‘초밥' 구교훈과 팀을 이뤄 예선에 나섰지만, 서울과 대구에서 모두 탈락해 다음 시즌을 기약하게 됐다.

나진 엠파이어 프로게임단이 세 명의 선수를 영입해 팀을 재편성하면서 기존 테켄크래쉬 팀들 사이에서 멤버 교체의 바람이 불었고, 이런 변화가 예선에서 연이은 이변으로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이와 같이 피 말리는 접전이 펼쳐진 예선 경기는 6일과 13일, 이틀 동안 MBC게임을 통해 방송된다.

minimaxi@fomos.co.kr

[철권인물열전]전설로 남을 역올킬의 주인공 '리3' 백승헌, 그것은 예고일 뿐!
[철권인물열전]철권의 군신(軍神), ‘데자뷰’ 안성국의 전쟁사 속으로